TOP

공지사항

공지사항 내용
초등보건교사의 행복감 영향요인 연구 설문 조사 협조 부탁드립니다.

(본 조사) 연구대상자 모집문건 

 

(연구대상자: 전국 초등학교, 교육경력 만 1년 초과 10년 미만, 50세 미만의 정규직보건교사, 288명)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모두가 행복한 학교(UNESCO,2016)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에 1인만 근무하고 있는 보건교사, 정규 보건수업과 많은 어린 학생들이 모여 있는 초등학교에서

아픈 아이들에게 밝고 행복한 마음과 기운을 전해야 할 보건교사들의 행복감 영향요인을 조사하여 개선하고자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연구제목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행복감 영향요인; 스트레스-대처-적응 모형 적용. 

연구목적 

  본 연구는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행복감 영향요인(응급간호 역량, 셀프 리더십, 직무스트레스, 긍정심리자본, 스트레스 대처방식, 행복감)들의 관계를 분석하여, 과다업무에 시달리는 초등학교 보건교사들이 직무스트레스에 잘 대처하고 최적의 기능을 발휘하여 모두가 행복한 학교(UNESCO,2016)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초자료 제공의 목적으로 수행하고자 합니다. 

(예비조사)연구 대상자 선정 기준 

(포함 기준): -전국 국·공·사립 초등학교 근무 

-(교육경력 만 1년 초과, 10년 미만, 50세 미만의 정규직)보건교사 

(제외기준):-기간제 교사 -교육경력 1년 이하 -교육경력 10년 이상 -만 50세 이상  

(중도탈락 기준): 설문을 완료하지 않고 중간에 창을 닫아버리는 경우 

연구 절차 및 방법 

(응급간호 역량(30문항), 셀프 리더십(9문항), 직무스트레스(30문항), 긍정심리자본(12문항), 스트레스 대처방식(30문항), 행복감(8문항), 인구사회학적 조사문항(8문항) 총127문항으로 본 조사를 수행 하고자 합니다. 

연구책임자 

성명 

조미연   

소속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박사과정생 

연락처 

010-2708-0236   

이메일 

cmyn119@korea.kr 

 

본 설문은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행복감 영향요인; 스트레스-대처-적응 모형 적용> 연구를 위한 조사로(127문항),

본 설문은 통계 생산 목적으로만 수행되며, 통계작성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확한 응답을 위하여 조사대상자 본인이 성실하게 설문에 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생님의 귀중한 시간을 할애해 주신 보답으로 약소하지만, 커피쿠폰을 준비하였습니다.

설문 종료 후 꼭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여방법> 아래에 첨부된 설문조사 URL을 클릭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일자: 92일(월)~11일(수)까지 

참여방법: 설문조사 URL 클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QKQEHo5Do5rGtNYCdXYnf8Vb06I14Q9GJX-SUSH7-rZRBVw/viewform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